닫기

학과소개

학과를 위한 기부

미래를 창조하는 포스텍 화학공학과

POSTECH 화학공학과 발전기금 참여

POSTECH 화학공학과는 1986년 12월 3일 POSTECH의 개교와 함께 2명의 전임교수로 출발하였으며, 2021년 6월 현재 24명(JA교수 2명) 전임교수들의 지도하에

학사과정
123
석사과정
10
석박사통합과정
170

그리고

박사과정
38

이 학업수행과 아울러 논문연구, 산업체 수탁연구 등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상위권 학과라는 대외평가를 뛰어 넘어 미국 화학공학과 3위권 수준의 연구역량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수월적 연구 풍토가 조성되어 있다 하더라도 탄탄한 재정과 시설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동문·학부모 그리고 POSTECH을 사랑해 주시는 국민 여러분! 우리는 '과학 한국의 미래는 POSTECH에서 시작된다'는 남다른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POSTECH 화학공학과의 미래는 바로 여러분의 작은 정성과 사랑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재정적 지원과 안정은 과학 한국의 미래를 짊어진 우리에게 교육과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그 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POSTECH 화학공학과의 내일이 보다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과 후원을 보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한국의 빛, 과학 한국의 미래 POSTECH 화학공학과’로 보답하겠습니다.

POSTECH 화학공학과의 미래, 여러분의 작은 정성에서 시작됩니다.

학과 발전을 위해 기금을 출연해 주실 분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접수와 동시에 기금 증서를 보내드립니다. 참여해 주신 기부금은 교육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학업 증진 등을 위하여 소중하게 활용됩니다.

전화상담 및 연락처

  • 전화: 054-279-2920
  • 팩스: 054-279-5528
  • jhbyun@postech.ac.kr
  • 우편주소: (37673) 포항시 남구 청암로 77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

참여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