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학과소개

학과소개

미래를 창조하는 포스텍 화학공학과

21세기 공학을 선도할 종합학문

화학공학은 세계적인 산업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전통적인 화학장치 산업으로부터 에너지/환경기술, 생명공학기술, 정보통신기술 등으로 대표되는 미래융합기술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수학, 물리, 화학, 생물 등 과학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는 화학공학은 복합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에 적합하며, 새로운 학문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인류에게 건강한 삶, 깨끗한 환경,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21세기에 등장할 새로운 학문들은 화학공학도들에게는 가장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신 인류를 생각하는 학문

21세기는 정보화 시대, 디지털의 시대입니다. 여기에 활용되는 각종 정보전자 디바이스는 화학공정으로 만들어집니다. 반도체를 비롯한 각종 전자정보재료에도 화학공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21세기는 생명공학의 시대입니다. 60억 인류에게 필요한 의약품은 비이커와 플라스크로 실험실에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생명공학의 결과들을 실생활에 유용하도록 만드는 과정에는 항상 화학공학이 함께 합니다.

미래의 초석이 될 수 있는 화학공학과

POSTECH 화학공학과는 국제수준을 뛰어넘는 탄탄한 교수진과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성격이 판이한 학과들을 물리적으로 묶어놓는 다른 대학의 학부와는 달리, 개교 이래 일관된 교육철학에 의하여 교과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최고의 환경과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는 화학공학과는 여러분이 21세기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단단한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세계수준의 화학공학과

화학공학과는 23명의 전임교수들의 지도하에 2021년 4월 현재 학사과정 123명, 석사과정 10명, 석박사통합과정 170명 그리고 박사과정 38명이 학업수행과 아울러 논문연구, 산업체 수탁연구 등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상위권 학과라는 대외평가를 뛰어 넘어 미국 화학공학과 3위권 수준의 연구역량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매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