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학과소개

주임교수 인사말

미래를 창조하는 포스텍 화학공학과

화학공학은 분자(molecule) 차원에서 화학반응이 일어나는 다양한 시스템을 다루는 학문으로, 수학, 물리, 화학, 생물학의 기본지식 위에 공학적 기법을 쌓아 올리는 21세기 가장 중요한 종합학문이자 응용학문 분야입니다.

1986년 개교 이래 포스텍 화학공학과는 포스텍의 선도적인 교육과 연구 모델을 구현하고자 부단히 노력해 오고 있으며 포스텍의 대표적인 학과로 자리매김하여 왔습니다.

20여명의 우수한 교수진은 미래의 과학기술계를 선도할 차세대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최첨단 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연구능력을 갖추어 핵심 원천기술을 확보하며, 연구결과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실용화를 통해 미래의 국가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매진하고 있습니다.

저는 화학공학과를 책임지는 주임교수로서 큰 자부심과 더불어, 한국을 넘어서 세계 최고의 학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포스텍 화학공학과는 학과의 발전에 근간이 되는 탁월한 교수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첨단 연구설비를 갖추어 국내에서도 세계적 수준의 연구와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분야에 대한 고도의 전문성을 가지고, 다른 영역과 잘 융합되고 통섭할 수 있는 공학 인재로 길러낼 것입니다.

포스텍 화학공학과가 계속 발전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의 큰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